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비주얼스튜디오 #코드스니펫
- boj #baekjoon
- 로컬저장소 #이름변경
- flutter #상태관리
- boj #c++
- Flutter
- 인턴 #프론트엔드 #개발자 #프론트엔드개발자 #취준
- 백준 #boj #baekjoon
- unity #2d-game #minigame #vscode
- 비주얼 스튜디오 #vs #visual studio
- baekjoon #boj #c++
- flutter #git
- flutter #플러터 #분석
- flutter #todolist
- flutter #app #취준
- flutter #깃
- 백준 #c++
- baekjoon #백준 #boj
- 백준 #boj
- 플러터 #flutter #restful #rest api
- git #unity #깃허브
- boj #baekjoon #c++
- unity #2d-game
- 유데미 #udemy #웅진씽크빅 #스나이퍼팩토리 #인사이드아웃 #미래내일일경험 #프로젝트캠프 #부트캠프 #react #리액트프로젝트 #프론트엔드개발자양성과정 #개발자교육과
- flutter #firebase #플러터 #파이어베이스 #연동
- 백준
- VS #비주얼스튜디오
- flutter #플러터
- #유데미 #udemy #웅진씽크빅 #스나이퍼팩토리 #인사이드아웃 #미래내일일경험 #프로젝트캠프 #부트캠프 #react #리액트프로젝트 #프론트엔드개발자양성과정 #개발자교육과정
- firebase #파이어베이스
Archives
- Today
- Total
cococo-coding
[Flutter] 상태관리(Bloc, GetX)등에 대하여 본문
플러터로 앱개발을 할 때 기업공고에서 필수적인 사항들을 모아보았다.
여기서는 3번 상태관리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1. Restful 개발 경험
2. 앱 출시 경험(서비스 런칭 및 운영, 공식 배포)
3. 상태관리(Bloc, GetX, Provider, RiverPod...)
4. git
5.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6. 파이어베이스
상태관리란?
State Management, UI에서 실시간으로 변하는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
상태관리를 하는 이유
- 데이터가 바뀌어도 페이지가 렌더링 되지 않도록 (특정 데이터가 바뀔 때마다 화면 전체를 렌더링하면 자원낭비가 심해지기 때문)
- 상태(state)들이 복잡하게 얽혀있다면, 상호간의 의존성이 높아져서 UI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함
상태관리의 종류
- StatefulWidget
- GetX
단순화된 반응상태 관리 방법이다.
사용법
1. 단순 상태 관리
2. 반응형 상태 관리 - 한쪽에서 변화하면 다른쪽도 같이 변화함
- Provider
간단한 앱 상태관리 방법이다.
- Bloc
steram과 관찰가능한 패키지이다.
- RiverPod
상태관리는 정의보다 이용하면서 익숙해져야하는거 같다.. ㅠ
우선 이런 것들이 있다라고만 알아가면 좋은 거 같다.
출처:
https://danawalab.github.io/flutter/2022/08/05/Flutter-Getx.html
https://jeffmcmorris.medium.com/getx-flutter-firebase-auth-example-b383c1dd1de2
'[Flutter] 두번째 앱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프로젝트 기본 세팅하기 (0) | 2024.03.11 |
---|---|
[Flutter] restful개발이란? (1) | 2024.02.26 |
[Flutter] 두 번째 만들 앱에 관하여 (1) | 2024.02.25 |
[Firebase] 파이어베이스(Firebase)에 관하여 (0) | 2024.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