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cococo-coding

[Visual Studio] 하나의 솔루션에 여러 개의 프로젝트 생성하기 본문

IDE/Visual Studio

[Visual Studio] 하나의 솔루션에 여러 개의 프로젝트 생성하기

_dani 2024. 1. 15. 18:52

하나의 솔루션 안에 여러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써보려고 한다. 

위 그림처럼 C++BOJ 라는 솔루션안에

c++ learning(151~200)과 c++ learning(101~150)의 여러 개의 프로젝트가 있다.

이렇게 다른 프로젝트를 하나의 솔루션 안에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 활용케이스에 해당하는 분들이 써보시기 좋을 것 같다.


활용 케이스

백준을 풀다보면 하나의 솔루션에 소스파일이 너무 많아져서 내가 원하는 소스파일을 찾기 힘들어지는 상황이 온다. 

소스파일이 너무 많은 상황

 

특히 나같은 경우에는 백준-문제집에서 여러 문제집을 번갈아가면서 푸는 편인데

이때 문제집별로 코드를 정리해서 풀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린다. 

여러 문제집을 푸는 상황


 

1. 솔루션 > 추가 > 새 프로젝트를 클릭한다.  

 

2. '빈 프로젝트' 선택 후 다음 클릭

 

3. 새 프로젝트의 이름을 생성하고 (ex. c++ learning (51~100) ), 만들기 클릭

 

4. 방금 만든 프로젝트가 잘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내가 생성한 프로젝트에서 빌드해주기 위해 시작 프로젝트를 설정해주어야한다.  

 

5. 솔루션 > 속성 클릭

 

6.시작 프로젝트 > 현재 선택 영역 클릭 후 확인 


위 순서대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시작 프로젝트까지 설정해준 후에 

새로 만든 프로젝트에 소스코드를 작성해보면 잘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