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cococo-coding

Flutter 공부를 시작하면서 본문

[Flutter] Todolist/회고

Flutter 공부를 시작하면서

_dani 2024. 2. 10. 00:01

 

Flutter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

C++로 코테를 준비하면서 이론공부위주로 하다보니 이게 맞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취업을 준비하려면 프로젝트나 포트폴리오가 있어야하는데, 사실 C++로는 앱이나 웹을 만들기에도 적합한 언어가 아니라 새로운 언어를 공부해야 하나 싶은 고민이 계속 들었다. 

 

거의 일주일을 고민하면서 현업에 있는 개발자분께 들은 조언도 듣고, 스터디도 했다.

이론공부와 코테준비만으로는 내 실력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겠다 라는 생각이 점점 확신이 되었고

간단한 앱이라도 혼자서 개발하고 싶어졌다. 

 

구글과 유튜브에 앱개발을 검색해서 나온 여러 동영상 중에 플러터라는 친구를 알게 되었고

코딩애플 사이트에서 무료 강의를 보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Flutter를 다운받고 강의를 보면서 코드를 짜봤다. 

 

 Flutter의 장점

1. 크롬 페이지로 내가 짠 코드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가시성

2. 크로스 플랫폼으로 한번에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을 만들 수 있음

(이 부분이 굉장히 컸는데, 플러터의 Dart언어 하나로  안드로이드의 java 와 아이폰의 swift 언어 두 가지를 한번에 개발하는 느낌이다.) 

3. 구글에서 꾸준히 업데이트하는 언어라서 믿음이 간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정책규칙이 바뀌면서 언어규칙도 바뀌게 된다. 이러면 그 언어정책에 따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크로스플랫폼을 픽해야 한다.

플러터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각 os 정책 호환성에 따라서 수시로 업데이트한다는 점에서 믿음이 간다. 업데이트 내역은 크로스 플랫폼의 버전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도 플러터에 대해 잘 몰라서 아래 동영상을 보면서 알아가는 중이다.

혹시나 플러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출처: https://youtu.be/Eak7gnLBEII?si=4spidDMcaWRkKBSS

 

 

 

'[Flutter] Todolist >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Android Studio] flutter 후기  (0) 2024.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