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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D게임을 만들게 된 계기 본문
우선 최종적으로 내가 만든 게임 동영상을 첨부한다.
개발환경은 Unity & Visual Studio Code 이며, C# 언어를 사용했으며
개발기간은 약 일주일정도 걸렸다.
처음이다보니 하나하나 다 구글링하고 이해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렸다.
하지만 한번 만들어보니 어떤 식으로 게임씬을 구성하고 대략적인 감이 잡혀서 다음 게임은 조금 더 수월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원래 처음이 다 어려운 법이니 다들 파이팅!!!
게임을 만들게 된 계기
사실 나는 컴퓨터공학과를 나왔는데 내 주변동기들은 대부분이 웹 개발자를 지망했고 자연스럽게 자바나 코틀린을 공부했다.(백엔드 개발자)
그런데 나는 웹개발이 너무 재미없었다....ㅠ...진짜 진심으로....
프론트계열 수업도 같이 들었었는데, 이쪽은 내가 짠 코드를 즉각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훨씬 재밌었다.
그러다가 학부생 3학년때 유니티 수업을 듣게 되었다.
그런데 이 친구는 캐릭터가 움직이고 점수도 바뀌고 너무 다이나믹하게 재미있는 것이다!!!! 그때부터 아 나는 게임쪽으로 취업해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4학년때는 졸업프로젝트를 하느라 너무 바빠서 거의 반년넘게 게임에 손도 못 댔고, 취업연계로 교수님께 게임쪽 회사를 문의드렸는데 게임쪽은 없다고 아예 다른 회사를 추천해주셨다(...)
게임 인턴을 너무 하고 싶었는데 상황이 안 되다 보니 어느새 졸업예정자가 되어버린.....
어쨌든 당시 수업에서 3D와 2D 개발을 모두 배웠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2D게임을 선호한다.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보자면...
우선은 내가 어릴 때부터 좋아하고 즐겨했던 게임들이 다 2D RPG들이었다.
유명한 애들로는 메이플스토리나 마리오, 조금 메이저한 게임들로는 아오오니나 헨젤과 그레텔 게임(...) 같은 게임들을 좋아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게임개발에 흥미가 갔고, 추후에 게임을 만들더라도 2D 게임을 만들어보고싶었다.
(참고로 개발할 때도 2d가 훨씬 잘 돌아간다... )
게임 만들기 전 준비
나는 간단한 조작법&플레이하기 쉬운 게임을 선호하는 편이라 우선은 마리오와 같은 게임을 만들어보자!! 라고 생각했다.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로 간단히 움직일 수 있으면서 몇 가지 요소들을 넣으면 대략적인 미니게임을 완성할 수 있겠다 싶었다.
대략적인 게임스토리는 캐릭터가 적을 피하고 동전을 모아 도착지까지 가는 게임이었다. 여기에 필요한 에셋들을 구하기 위해 다양한 무료에셋스토어를 이용했다.
* 참고로 유니티 에셋스토어에도 정말 다양한 에셋들이 많으니 혼자 개발하는데 에셋이 필요하신 분들께 강추한다!!
https://assetstore.unity.com/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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